홍성군, 21~24일 평생학습카페 수강생 모집
홍성군, 21~24일 평생학습카페 수강생 모집
  • 노진호 기자
  • 승인 2023.08.17 12: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홍성군은 오는 21일부터 24일까지 평생학습카페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강생을 모집한다.

모집 프로그램은 왕초보 영어 탈출, 여행드로잉, 칵테일로 꾸미는 로맨틱 홈바, 다 같이 즐기는 보드게임 등 15개 다양한 강좌로 모집인원은 132명이며, 프로그램 개강일은 오는 9월 4일부터 9월 9일까지 순차적으로 진행, 주 1회 강의 8주 과정으로 운영된다.

수강 신청 접수는 오는 21일 오전 10시부터 24일 오후 5시까지 진행되며, 신도시평생학습센터 방문 접수 또는 홍성군평생학습센터 홈페이지(www.hongseong.go.kr/lll.do)에서 온라인 접수하면 된다. 1인 최대 2강좌까지 신청할 수 있으며, 수강료는 무료이나 수업에 따른 재료·교재비, 자격 전형료는 수강생 부담이다.

평생학습카페는 군민의 근거리 학습권 보장을 위해 생활 주변에서 쉽게 평생학습을 접할 수 있도록 접근성 향상을 위해 추진하는 사업으로 카페, 공방, 사무실 등 유휴공간을 활용 평생학습카페로 지정하여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특히 홍성읍을 비롯한 6개 읍·면에 평생학습카페를 지정·운영함으로써 면 지역 주민들의 평생학습권을 보장하기 위해 노력했으며, 주간 시간대뿐만 아니라 주말 및 야간반을 개설해 다양한 주민들이 접할 수 있도록 해 평생학습 접근성 확대에 기여하고자 했다.

운영강좌의 세부 내용은 홍성군평생학습센터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신도시평생학습센터(630-9854)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