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화통일’ 캘리·미술대전
‘평화통일’ 캘리·미술대전
  • 노진호 기자
  • 승인 2023.08.21 16: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남캘리그라피협회·만해한용운선생기념사업회 공모전
9월 13일까지 캘리&미술 접수… 9월 18일 결과 발표

‘평화통일’을 주제로 한 캘리그라피·미술 대전이 진행된다.

올해 처음 열리는 이번 공모전은 충남캘리그라피협회가 주관하고 사단법인 독립투사 만해한용운선생기념사업회가 주최하며, 충남도가 후원한다.

작품 주제는 평화통일 및 호국보훈이며, 규격은 캘리그라피는 가로 35㎝×세로 70㎝ 이내, 그림은 가로㎝×세로 30㎝ 이내(재료 자유)다. 이번 공모전은 도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한 명당 2개 작품까지 출품할 수 있다.

충남캘리그라피협회 최윤희 회장은 “예전에 익숙했던 반공과 같은 내용이 아니라 통일에 대한 부드러운 이미지를 담아내고 싶다”며 “이번 공모전을 계기로 평화에 관한 시와 노래에 대한 관심도 높아지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어 “너무 딱딱하게 접근하지 않았으면 좋겠다”며 “통일 후에 대한 상상화도 좋고, 북한도 같은 민족이라는 마음을 그려도 좋을 것”이라고 더했다.

‘평화통일 캘리그라피 및 미술대전’ 접수는 오는 9월 13일까지 충남캘리그라피협회 블로그에 접속해 신청서를 내려받아 작성 후 작품과 함께 우편으로 하면 된다(충남 홍성군 결성면 홍남서 746/문의=010-7753-3330).

이번 공모전 시상은 캘리그라피와 미술을 나눠 진행할 예정이며, 오는 9월 18일 개별 통보한 후 충남캘리그라피협회 블로그에도 게시할 계획이다.

최윤희 회장은 “오는 10월쯤 충남도청에서 수상작 전시를 열 예정이고, 그때 시상식도 함께 할 것”이라며 “이후 동학혁명기념관과 천안시청 등에서 전시를 이어갈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수상작 전시를 더 많은 곳에서 할 수 있었으면 좋겠다. 많은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