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사익 소리판 ‘그리운 내 고향’ 9월 8일
장사익 소리판 ‘그리운 내 고향’ 9월 8일
  • 노진호 기자
  • 승인 2023.08.25 09: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후 7시 홍성군청 앞뜰 특설무대

노래로 시를 다독이는 이 시대의 영원한 ‘가객’ 장사익이 고향인 홍성군을 찾아 구성진 소리판으로 펼쳐낸다.

군에 따르면 오는 9월 8일 오후 7시 홍성군청 앞뜰 특설무대(홍주읍성 일원)에서 장사익 소리판 ‘그리운 내 고향’ 공연이 군민들의 지친 몸과 마음을 달래줄 예정이다.

이번 공연은 산불 및 수해 피해 등의 재해를 입은 홍성군민들에게 위로와 희망의 메시지를 전달하고 군민들의 마음을 감싸 치유하기 위해 기획됐다.

홍성이 낳은 이 시대 최고의 소리꾼 장사익 선생은 1994년에 데뷔해 국내 가요계에서 순수 국악 풍의 목소리, 가장 한국적인 정서를 표현하는 가수로 정평이 나 있다.

특히 이번 공연에서는 고향의 부모님과 벗님, 고향 산천에 대한 그리움과 사랑을 신명나고도 구슬픈 음악으로 표현할 예정으로, 장사익 선생의 고향을 아끼는 마음에서 이번 공연 제목도 ‘그리운 내 고향’으로 정해졌다.

이용록 군수는 “흥겨운 노래 자락으로 모두가 즐겁고 행복했으면 좋겠다”며 “천년의 역사가 살아 숨 쉬는 홍성에서 우리의 서정을 가장 잘 느낄 수 있는 좋은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최건환 대표이사는 “지친 군민들의 마음에 위로와 힘이 되어드리고자 심금을 울리는 소리꾼, 홍성 출신 장사익 가수의 공연을 기획했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