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성가족어울림센터 ‘합격점’
홍성가족어울림센터 ‘합격점’
  • 노진호 기자
  • 승인 2023.08.30 17: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용자 452명 대상 만족도 조사
주차 공간 부족은 숙제로 지적
홍성가족어울림센터 전경. 홍성군 제공
홍성가족어울림센터 전경. 홍성군 제공

스마트폰이나 컴퓨터 같은 디지털 기기 발달로 가족과 함께하는 시간이 줄고 있는 가운데 ‘홍성가족어울림센터’가 가족 간 소통의 공간으로 활용되며 호응을 얻고 있다.

홍성군은 지난 7월 17일부터 31일까지 지난해 12월부터 운영을 시작한 홍성가족어울림센터 이용자 만족도 조사를 했다. 총 452명의 이용자를 대상으로 시설, 서비스, 청결도, 편의시설, 주차공간 등에 대한 설문 조사한 결과 센터의 청결도(95.1%), 내부시설(94.5%), 편의시설(91.8%), 직원 태도(90.3%)에 대해 ‘매우 만족’과 ‘만족’으로 응답해 대부분 높은 만족도를 보였다.

반면 주차 공간에 대해서는 비교적 적은 만족도(71.2%)를 보였는데, 이는 센터 주변에 공영주차장이 부족하고, 센터 내부 주차장이 협소하다는 점이 영향을 미친 것으로 분석된다.

이용자들은 센터 시설 중에서 꿈나무놀이터(26.5%), 어울림책방(23.2%), 어울림식당(18.2%), 도란도란꿈동산놀이터(17.5%)를 가장 많이 이용했다고 답변했는데, 센터에 올 때 주로 가족(77%)과 함께 오는 경우가 많았으며, 센터를 주 1회(40.3%) 이용하는 경우가 가장 많았다.

또한 홍성가족어울림센터를 추천하고 싶은지의 여부에 대해 매우 추천하고 싶음(75.9%), 추천하고 싶음(18.1%), 어느 정도 추천하고 싶음(5.1%)으로 답변해 전체적으로 센터에 대해 긍정적으로 평가했다.

만족도 조사에 참여한 한 이용자는 “홍성가족어울림센터와 같은 가족복합복지문화시설이 있어 가족들과 함께할 수 있는 시간이 늘어났다”며 “앞으로 가족어울림이라는 이름에 걸맞게 다양한 가족이 함께 어울릴 수 있도록 활발한 운영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박성래 가정행복과장은 “이번 만족도 조사 결과에 따른 이용자들의 의견과 건의 사항을 반영해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고, 원활한 센터를 운영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