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산꿈빛학교, 충남교육청 ‘꿈빛크린’ 서비스 재개
예산꿈빛학교, 충남교육청 ‘꿈빛크린’ 서비스 재개
  • 노진호 기자
  • 승인 2023.08.31 17: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예산교육지원청 제공
예산교육지원청 제공

예산꿈빛학교가 충남교육청 교직원들을 상대로 ‘꿈빛크린’ 출장 운동화 세탁 서비스를 30일 재개했다(사진).

예산꿈빛학교는 지난 6월 충남교육청 전 부서를 방문해 400여 켤래를 세탁해 교직원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은 바 있다.

이번 세탁 서비스는 각 부서를 방문해 수거하는 방식을 개선해 1층 로비에서 세탁물을 접수하고 배달해 더 효율적으로 운영할 예정이며, 12월까지 매달 서비스를 한다.

예산꿈빛학교 전공과에서는 교육과정과 연계한 다양한 실습을 통해 학생들이 자립의 꿈을 키워가고 있으며, 그 중 대인 서비스 교과와 연계한 ‘꿈빛크린' 프로그램을 운영해 고객 응대부터 세탁 및 배달까지의 전 과정에 학생들이 직접 참여하고 있다.

세탁물을 맡긴 한 교육청 주무관은 “한 번 세탁물을 맡긴 적이 있는데 정말 꼼꼼하고 깔끔한 결과물에 매우 놀랐다”며 “학생들이 다양한 사회 경험을 얻은 것 같아서 좋고, 매번 세탁물을 부탁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예산꿈빛학교 김성희 교장은 “상반기에 충남교육청 교직원들의 칭찬과 격려에 학생들이 자신감을 얻은 것 같아 매우 기쁘고, 지속적으로 서비스를 해 학생들이 사회진출을 잘 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상반기 세탁 서비스를 통해 얻은 수익금 80만원은 전액 학생 장학금으로 쓰일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