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대백제전… 미디어아트관 상시 운영
2023 대백제전… 미디어아트관 상시 운영
  • 노진호 기자
  • 승인 2023.09.24 15: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3 대백제전 기간 운영되는 미디어아트관 중 부여 1관. 백제문화제재단 제공
2023 대백제전 기간 운영되는 미디어아트관 중 부여 1관. 백제문화제재단 제공

백제문화제재단은 23일부터 오는 10월 9일까지 개최되는 ‘2023 대백제전’에서 현대적인 변화를 시도한 미디어아트관을 상시 운영한다.

관람객의 능동적인 참여가 가능한 미디어아트의 유행을 반영해 대백제전에서도 다양한 콘텐츠를 경험할 수 있는 새로운 미디어아트관을 선보인다.

백제 부흥기의 중심이었던 충남 공주시와 부여군에서 ‘무령왕이 꿈꿨던 백제의 찬란한 모습'과 ‘백제금동대향로의 아름다움’을 주제로 3개의 거대한 돔 형태 전시장에서 화려하게 펼쳐진다.

1관은 입장과 동시에 관람객들에게 전시 테마를 소개하는 인트로덕션 존으로 꾸며지며 아나몰픽 효과, 프로젝션 맵핑 등 다채로운 연출로 구성된다.

2관에서는 본격적인 스토리가 전개되며 3D 영상과 공간 조형이 조화를 이뤄 관람객들이 백제문화의 섬세함과 예술적 감각을 입체적으로 느낄 수 있는 공간을 연출할 계획이다.

메인 미디어아트관인 3관에서는 돔 천장을 활용한 프로젝션 맵핑을 통해 착시효과를 증대시켜 시공간을 초월하는 스토리텔링으로 백제의 과거와 미래를 나타내는 공간으로 완성된다.

백제문화제재단은 보도자료를 통해 “미디어아트관은 백제 역사의 순간과 모습을 디지털로 새롭게 표현해 대백제전이 세계로 향하는 창문의 역할을 할 것”이라며 “행사 기간 차질 없이 미디어아트관을 선보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노력하겠다”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