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석… 예산형 지역사회통합돌봄사업 25가구에 특별식 전달
추석… 예산형 지역사회통합돌봄사업 25가구에 특별식 전달
  • 노진호 기자
  • 승인 2023.09.27 15: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예산군 제공
예산군 제공

예산군은 27일 추석 명절을 앞두고 예산군지역사회보장협의체 직원 및 케어매니저 5명과 함께 ‘예산형 지역사회통합돌봄사업’ 대상자 25가구를 방문해 정성 가득한 특별식을 전달했다(사진).

‘예산형 지역사회통합돌봄사업’은 예산군이 예산군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 위탁해 지난해 6월부터 25명의 대상자에게 △밑반찬 지원 △식자재 지원 △이동 지원 △의료 지원 △방문의료 지원 △주거환경개선 지원 △가사 지원 △방문 목욕 지원 △정서 지원 서비스 등을 제공하고 대상자가 평소 지내던 곳에서 노후를 편안하게 보낼 수 있도록 하고 있다.

특히 올해 추석은 6일간의 긴 연휴로 분주한 가운데 소외되기 쉬운 독거노인·장애인 가정에 지역사회의 따뜻한 정을 나누고자 모둠전, 송편, 돼지갈비찜 등 정성이 담긴 음식을 마련했다.

고덕면의 한 어르신은 “홀로 명절을 보내는 처지라 마음이 무거웠는데 따뜻한 명절 음식을 전해줘 감사하다”고 고마움을 표했다.

박상목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민간위원장은 “추석임에도 거동 불편으로 음식을 조리하는 데 어려움을 겪는 어르신들이 다채로운 명절 음식을 드시면서 더 풍성한 한가위를 맞이하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예산형 지역사회통합돌봄사업’과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협의체 사무국(041-332-6100)으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