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감 조심하세요!
독감 조심하세요!
  • 노진호 기자
  • 승인 2023.10.05 10: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미지=클립아트코리아
이미지=클립아트코리아

충남도 보건환경연구원은 예년과 달리 올해는 독감(인플루엔자) 유행주의보가 해제 없이 지속되는 만큼 개인위생 관리에 철저를 기해 달라고 당부했다.

연구원에 따르면 질병관리청은 독감 유행주의보 해제 없이 지난달 15일부터 2023~2024절기(올해 9월~내년 8월) 독감 유행주의보를 발령했다.

해마다 9월 유행주의보가 발령돼 이듬해 8월쯤 해제되던 것과 달리 올해는 독감이 연중 지속 유행하고 있다. 도내에서도 지난해 9월에는 검출되지 않았던 독감 바이러스가 올해는 9월 넷째 주 기준 6.3% 수준으로 검출됐다. 연령층은 주로 소아를 포함한 학생층에서 발생하는 것으로 조사됐다.

독감은 기침, 재채기 등을 통해 사람간 전염되며, 기침이나 재채기에 의해 다른 사람이나 물체에 묻은 비말을 만진 손을 씻지 않고 눈, 코 또는 입을 만질 경우에도 감염될 수 있는 만큼 개인위생 관리가 필수다.

연구원은 독감 외에도 질병관리청과 공동으로 국가 호흡기바이러스 통합 감시 사업을 시행 중이며, 감시항목은 코로나19, 아데노, 파라인플루엔자, 라이노, 호흡기세포융합, 보카, 메타뉴모, 등 총 9종이다. 도내에서는 9월(35~39주차) 기준 아데노바이러스 31.3%, 라이노바이러스 14.1%로 가장 많이 검출됐다.

김옥 원장은 “외출 전·후 손 씻기, 기침 예절 실천, 호흡기 증상 발생 시 마스크 착용, 씻지 않은 손으로 눈, 코, 입 만지지 않기 등 기본적인 호흡기 감염병 예방 수칙의 실천이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