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맹호 서산시의장 '2023 서울평화문화대상' 농촌환경 자치의정대상
김맹호 서산시의장 '2023 서울평화문화대상' 농촌환경 자치의정대상
  • 최광덕 기자
  • 승인 2023.11.18 13: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산시의회 제공
서산시의회 제공

서산시의회 김맹호 의장이 17일 서울 여의도 국회의원 회관 대강당에서 개최된 ‘2023 서울평화문화대상’에서 농촌환경 자치의정대상을 수상했다(사진).

서울평화문화대상(지방자치의정부문)은 서울평화문화정책연구원이 지방자치 활성화를 위한 주민 행복정책 및 지역개선 활동에 기여한 전국 광역 및 기초의원을 대상으로 공정하고 엄격한 심사를 거쳐 수상자를 결정하는 권위 있는 상이다.

김맹호 의장은 농업‧농촌의 환경개선을 위한 의정활동 수행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농업 관련 조례인 △서산시 조직배양 씨감자 생산‧공급에 관한 조례를 대표발의해 서산시에서 자체생산하는 조직배양 씨감자 사업의 안정적인 조기정착을 위한 근거를 마련했으며, 풍작으로 가격이 폭락한 농산물 생산자들을 위해 ‘한 망, 한 접 더 사주고 팔아주기 운동’을 제안한 바 있다.

또한 최근에는 영농폐기물로 인한 농업‧농촌의 환경문제 해결을 위해 톤백마대를 통한 영농폐기물 수거를 제안해 농촌 환경보호에 이바지했다.

김맹호 의장은 “매사에 ‘공정’과 ‘소통’ 이 두 가지를 생각하며 의정활동에 임했는데 뜻깊은 상을 받게 되어 영광스럽다”며 “앞으로도 동료의원들과의 화합과 단결을 통해 시민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며 지역발전을 위해 부단히 노력하겠다”고 수상 소감을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