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문화·탈북학생 멘토링 장학금 사업… 충남권역 협의체 간담회
다문화·탈북학생 멘토링 장학금 사업… 충남권역 협의체 간담회
  • 노진호 기자
  • 승인 2023.11.20 10: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관대학’ 청운대 개최
청운대 제공
청운대 제공

청운대학교 취·창업혁신원(원장 박두경)은 ‘2023년도 다문화·탈북학생 멘토링 장학금 사업 충남권역 협의체 간담회’를 개최했다(사진).

충남권역 협의체 주관대학인 청운대학교(총장 정윤)가 지난 15일 홍성캠퍼스 대학본부 8층 회의실에서 연 이번 간담회는 한국장학재단과 충남교육청 관계자, 올해 다문화·탈북학생 멘토링 장학금 사업을 운영하는 충남권역 내 청운대, 건양대, 단국대, 순천향대, 한국기술교육대, 혜전대 담당자 및 활동기관 관계자 등이 참석했다.

이날 간담회 참석자들은 대학별 사업 운영 현황을 공유하고 충남권역의 다문화·탈북학생 멘토링 장학금 사업 활성화를 위해 다문화 관련 행사, 모니터링 진행 및 지원방안을 논의했다. 특히 주관대학 총괄책임자인 박두경 원장의 ‘농어촌 특별활동’에 사례발표는 참석자들의 많은 관심을 끌었다.

다문화·탈북학생 멘토링 장학금 사업은 초·중·고 다문화 및 탈북학생의 학력 격차 해소와 진로 역량 강화를 꾀하며, 다양성을 존중하는 교육환경을 조성하기 위한 사업으로 청운대는 3년 연속 충남권역 주관대학으로 선정돼 한국장학재단·충청남도교육청-충남권역 사업 운영 대학-활동기관과의 허브 역할을 하고 있다.

박두경 원장은 “사업에 참여하는 대학들이 다문화·탈북학생 맞춤형 교육과 이들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발해 유의미한 이정표를 만드는데 청운대가 일조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청운대 ‘2023년 다문화·탈북학생 멘토링 장학금 사업’ 참여를 희망하는 학생은 이메일(dtc@chungwoon.ac.kr) 및 전화 041-630-3478번으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