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산종합운동장 명칭 변경·시설 추가·리모델링
예산종합운동장 명칭 변경·시설 추가·리모델링
  • 노진호 기자
  • 승인 2024.02.20 13: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예산종합운동장 전경. 예산군 제공
예산종합운동장 전경. 예산군 제공

예산군은 ‘예산군 체육시설 관리 운영 조례’를 일부 개정해 예산종합운동장 내 생활체육관, 다목적체육관, 다목적구장의 명칭을 각각 매헌1체육관, 매헌2체육관, 황새구장으로 변경했다.

아울러 신규 건립된 광시국민체육센터, 덕산복합문화체육센터, 무한천생활체육공원 등을 체육시설로 추가하고 시설 활성화를 위해 사용료 감면 대상을 확대했다.

이번 명칭 변경은 신축사업 시 공사명을 사용 중이던 일부 시설물 명칭을 윤봉길체육관과의 연관성을 더하자는 주민 의견을 반영한 것으로 ‘매헌’은 예산군을 대표하는 독립운동가 윤봉길 의사의 호이며, ‘황새’는 예산군의 군조다.

군은 다양한 체육활동 및 각종 행사를 치르는 예산종합운동장에 대해 총사업비 13억원(기금 5억 1000만원, 군비 7억 9000만원)을 투입해 △야간경관 조명사업 △노후 화장실 리모델링 △농구장 전면 개보수 △윤봉길체육관 석축 보수 △주운동장 트랙보수 등을 마무리했다.

군은 보도자료를 통해 “명칭이 변경된 매헌1·2체육관, 황새구장이 군민들에게 더 친근히 다가갈 수 있길 기대한다”며 “코로나19 이후 침체된 공공체육시설 이용률이 꾸준히 증가함에 따라 군민이 안전하고 편리하게 건강한 생활체육 여가문화를 누릴 수 있도록 시설물 관리에 최선을 다하고 있으니 많은 관심과 이용을 바란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