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도, 민방위 강사 40명 위촉
충남도, 민방위 강사 40명 위촉
  • 노진호 기자
  • 승인 2024.02.27 13: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남도 제공
충남도 제공

충남도는 27일 도청 대회의실에서 도내 민방위 교육을 책임질 민방위 강사 40명(기본소양 강사 18명·실전훈련 강사 22명)을 위촉했다(사진).

김기영 도 행정부지사와 민방위 강사 등 40여명이 참석한 이날 위촉식은 위촉장 수여, 교육, 운영계획 설명 등의 순으로 진행됐다.

도는 수준 높은 민방위 강사 확보를 위해 2020년부터 강사 선발 주체를 시·군이 아닌 도 주관으로 변경해 운영하고 있다. 각 분야 10년 경력 이상의 외부 전문가로 강사평가 위원회를 구성해 서류심사, 시연 강의 평가·면접 등 강화한 절차를 거쳐 우수 민방위 강사진을 꾸렸다.

이날 위촉한 민방위 강사는 오는 3월 12일부터 도내 15개 시·군 교육 현장에 투입한다. 이들은 1~2년 차 민방위 대원 2만 7000여명을 대상으로 민방위 교육을 진행할 계획이다.

교육은 대원의 임무와 역할에 대한 기본소양 함양과 응급처치, 화생방 등 생활안전 교육으로 구성, 재난과 민방위 사태에 즉각 대처할 수 있는 역량을 키우는 데 중점을 두고 진행한다.

김기영 부지사는 “다양한 재난과 안보 위협에 탄력적으로 대응하기 위해서는 민방위의 역할이 가장 중요하다”며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한 경험과 지식을 발휘해 민방위 발전을 위해 더욱 노력해 주시길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