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7 충청권 하계U 강창희 조직위원장 공식 취임
2027 충청권 하계U 강창희 조직위원장 공식 취임
  • 노진호 기자
  • 승인 2024.03.12 17: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조직위 제공
조직위 제공

강창희 전 국회의장은 12일 2027 충청권 하계세계대학경기대회 조직위원장으로 취임했다.

지난해 6월 공식 출범한 조직위는 충청권 4개 시·도지사의 공동위원장에서 2023년 12월 효율적인 대회 준비를 위해 단일위원장 체제로 전환했고, 명예위원장(초대 조직위원장)인 충청권 4개 시·도지사가 강창희 전 의장을 조직위원장으로 만장일치 추대했다. 이후 지난 2월부터 집행위원회와 위원총회를 거쳐 조직위원장 선임 절차를 진행해왔으며, 이달 11일 유인촌 문체부 장관이 위촉장을 수여했다.

강창희 조직위원장은 첫 공식 일정으로 12일 세종시에 있는 조직위 대회의실에서 취임 행사를 열고 90여명의 조직위 직원들과 대회의 차질 없는 준비를 다짐했다(사진).

강 위원장은 “이번 대회는 충청권 4개 시·도가 함께 개최하는 최초의 국제 종합 스포츠 축제인 만큼 충청을 넘어 정부와 국회, 국내·외 관계기관의 모든 역량을 결집해 성공적으로 이끌겠다”고 취임 포부를 밝히며 “조직위 직원들이 하나된 열정으로 하나씩 차근차근 준비해 나가면 해결 못 할 일은 없을 것이다. 열정과 자신감을 갖고 업무에 임해 달라”고 당부했다.

강 위원장은 13일 이장우 대전시장, 최민호 세종시장, 김영환 충북지사, 김태흠 충남지사와 함께 간담회를 열고 4개 시·도와 조직위의 협력 방안을 논의하는 한편, 조직위 업무 전반에 대한 추진상황을 보고 받고 주요 대회 시설을 점검 하는 등 본격적인 활동을 시작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