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당 양승조 후보, 홍성군지역아동센터연합회 정책간담회
민주당 양승조 후보, 홍성군지역아동센터연합회 정책간담회
  • 노진호 기자
  • 승인 2024.03.15 10: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양승조 필승 캠프 제공
양승조 필승 캠프 제공

제22대 국회의원 선거 더불어민주당 홍성군·예산군 양승조 예비후보는 14일 홍성군지역아동센터 연합회(회장 김태자)와 지역 아동의 안전하고 건강한 돌봄 환경을 위한 정책간담회를 개최했다(사진).

이날 간담회에서는 지역아동센터 종사자 처우개선 문제 등 돌봄 현장의 다양한 문제점과 대안이 논의됐다.

김태자 연합회장은 “저출산에 따른 아동 인구의 감소로 지역아동센터 이용자 수가 점점 줄어드는 추세이다. 교육부의 부실하고 현실성 없는 늘봄학교 계획 또한 지역아동센터를 어렵게 만드는 원인으로 작용하고 있다. 이에 대해 상생의 방안이 필요하다”고 요청했다.

아울러 이들은 △유사·중복 돌봄 기관과의 서비스 통합 개선 △월세 등 건물 임차료를 보조금에서 지출할 수 있도록 지역아동센터 지원사업 내용 개정 △명절 수당·환경개선비·기자재 지원금 등을 양승조 후보에게 제안했다.

양승조 후보는 “아동 돌봄은 더 이상 개인이나 가정의 문제가 아닌 국가 차원의 과제로 지방정부와 교육청, 중앙정부가 함께 나서야 한다”며 “도지사 시절 충남에서 선도적으로 지역아동센터 종사자들을 대상으로 자체 호봉제를 적용해 처우개선에 앞장섰다. 힘 있는 5선 국회의원이 돼 돌봄 현장 종사자분들의 목소리를 경청하고 아동 돌봄 정책이 바람직한 방향으로 개선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