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창경센터 ‘신사업창업사관학교’ 25명 모집
충남창경센터 ‘신사업창업사관학교’ 25명 모집
  • 노진호 기자
  • 승인 2024.03.16 15: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남창조경제혁신센터는 예비소상공인의 성공적인 창업을 지원하는 ‘2024년 신사업창업사관학교’ 지원사업 신청자를 오는 4월 29일까지 25명 모집한다.

‘2024년 신사업창업사관학교’는 사업공고일로부터 협약체결일까지 사업자 등록이 되어있지 않은 예비창업자라면 지역, 나이에 상관없이 신사업창업사관학교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모집 대상은 3가지 분야로 △온라인셀러형(온라인 기반 창업아이템) △로컬크리에이터형(지역고유의 자원 기반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는 아이템) △라이프스타일혁신형(새로운 콘텐츠를 접목한 의식주 기반 생활양식 아이템) 중 한 가지 분야를 선택해 지원하면 된다.

선발된 예비창업자에게는 창업역량 강화 교육을 제공하며 창업 준비 수준에 따라 사업화 자금 최대 4000만원을 자부담금 없이 지급할 계획이다.

자세한 내용은 센터 홈페이지 공지사항 또는 신사업창업사관학교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하면 하며, 오는 4월 18일(1차), 25일(2차) 오후 2시 오프라인 사업설명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충남창조경제혁신센터 강희준 센터장은 “지난 한 해, 신사업창업사관학교 창업기업 20개사 전원 창업기업 배출과 더불어 최우수 기관으로 선정됐던 경험을 기반으로 2024년 신사업창업사관학교 예비창업자의 시작과 성장을 든든하게 지원해 기업가형 소상공인을 발굴‧육성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