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산꿈빛학교, 무지개 인형극단 재능기부 공연 ‘혹부리 영감’ 관람
예산꿈빛학교, 무지개 인형극단 재능기부 공연 ‘혹부리 영감’ 관람
  • 노진호 기자
  • 승인 2024.03.18 11: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예산교육지원청 제공
예산교육지원청 제공

예산꿈빛학교는 지난 14일 교내 시청각실에서 유·초·중학생이 함께 무지개 인형극단의 인형극 ‘혹부리 영감’을 관람했다(사진).

이번 공연은 무지개 인형극단의 재능기부로 장애학생과 지역의 문화예술 감성을 공유하고 찾아가는 ‘지역 공연 나눔의 장’ 일환으로 마련됐다.

무지개 인형극단 (대표 박주원)은 문화예술 활동을 통해 장애 학생들에게 지역 문화 여가 생활을 공유하고 인형 콘텐츠 개발 및 지역사회 공연 등을 통해 학생들에게 맞춤형 교육과 문화예술 체험을 제공하고 있다.

무지개 인형극단은 지난해 협동조합으로 출범했으며, 예산꿈빛학교와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장애 학생들을 위한 특별한 교육 프로그램과 문화예술 활동을 공동으로 개발하고 있다.

이번 인형극 ‘혹부리 영감’은 인형극은 귀여움과 장난기 넘치는 인형으로 유아들부터 호기심 많은 중학생까지 흥미롭고 관심을 끌었다. 또한 사람이 검정 막 안에 숨어 연기하던 기존 어두운 인형극 무대에서 다양한 색감의 막과 배경으로 꾸며진 무대는 관람하는 학생들에게 친밀감을 주는 공간이기에 충분했다.

예산꿈빛학교 김성희 교장은 “학생들이 친근한 문화예술을 접하면서 장애 극복 의지를 느끼고 공감할 수 있도록 하는 활동들을 적극적으로 응원하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