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 위한 민생 개혁 함께”
“국민 위한 민생 개혁 함께”
  • 노진호 기자
  • 승인 2024.03.19 16: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양승조·김영호, 단일화 정책협약 기자회견
양승조 필승 캠프 제공
양승조 필승 캠프 제공

4·10 총선 더불어민주당 양승조 후보와 진보당 김영호 후보는 19일 충남도청 프레스센터에서 야권단일화 정책협약을 맺고, 공동기자회견을 열었다(사진).

양승조 후보는 지난 16~17일 100% 국민 여론조사 방식으로 진행된 단일화 경선에서 승리하며, 홍성군·예산군 선거구 범야권 후보로 결정됐다.

두 후보는 이날 기자회견을 통해 거꾸로 가는 윤석열 정권을 바로 잡고, 국민의 뜻을 받들고 더 나은 국민의 삶을 위한 민생 개혁을 위해 함께 하기로 했다.

정책협약의 주요 내용은 자산과 소득 불평등 해소, 돌봄국가책임제(돌봄기본법 제정), 녹색전환과 탄소중립 실현, 지방분권과 지역순환경제 실현, 국민 생명 안전기본법 제정, 일하는 사람을 위한 권리보장법 등이다.

또한 두 후보는 홍성군·예산군 숙원사업인 농어민수당 확대, 농민기본법·필수농자재지원법 제정, 양곡관리법 개정 등을 신속 추진해 군민들이 걱정 없이 더 나은 삶을 살 수 있는 지역으로 만들겠다고 전했다.

양승조 후보는 “김영호 후보의 단일화 제안 수락에 감사드리며 반드시 승리로 보답하겠다”며 “지속적인 협력을 통해 홍성·예산 군민들께 힘이 되는 정치를 펼치며, 이번 선거에서 반드시 승리해 더 큰 정치, 더 많은 일을 해내는 대한민국 대표 정치인이 되겠다”고 다짐했다.

김영호 후보는 “농민을 위한 제 삶의 가치를 양승조 승리를 통해 지켜나가고, 이를 위해 무엇이든지 하겠다”고 화답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