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산꿈빛학교, ‘선거 동행’ 행사 진행
예산꿈빛학교, ‘선거 동행’ 행사 진행
  • 노진호 기자
  • 승인 2024.03.25 10: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예산교육지원청 제공
예산교육지원청 제공

예산꿈빛학교(교장 김성희)는 지난 22일 시청각실에서 고등학교 학생과 전공과 학생을 대상으로 함께하는 투표체험 ‘선거 동행’ 행사를 진행했다(사진).

이번 행사는 오는 4월에 있을 제22대 국회의원 선거를 앞두고 장애인 유권자의 선거 참여 의지를 높이기 위해 충청남도선거관리위원회가 주관했다.

이날 선거연수원 초빙교수 조수경 강사는 ‘알기 쉬운 민주주의와 선거’라는 주제로 좋은 후보자를 고르는 방법, 투표하기 전 알아야 할 것, 대표를 뽑을 때 지켜야 할 사항 등에 대해 강의했다. 이어 시각장애인을 위한 점자형 투표안내문, 음성 전환 프로그램 소개와 신체장애로 인해 혼자 투표하기가 어려운 경우 선거관리위원회에 도움을 신청하는 방법에 대한 소개가 이뤄졌다.

끝으로 투표할 때 주의할 사항에 대한 설명과 직접 투표를 체험해 보는 활동도 했다. 실제 투표에서 사용하는 투표 장비와 기표소를 설치하고 투표도장과 투표용지를 사용해 선거 절차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선거 참여에 대한 자신감을 키웠다.

예산꿈빛학교 김성희 교장은 “학생들에게 민주주의와 시민의식을 심어주는 것이 중요하며 투표체험 행사를 통해 실제 선거 과정을 체험한 소중한 기회였다”며 “앞으로도 학생들이 책임감과 참여의식을 기를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실시하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