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오초 ‘청렴한 동행’ 등굣길 캠페인
금오초 ‘청렴한 동행’ 등굣길 캠페인
  • 노진호 기자
  • 승인 2023.08.28 12: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예산교육지원청 제공
예산교육지원청 제공

금오초등학교(교장 문추인) 학부모 청렴지킴이 ‘청렴한 동행’ 회원 11명과 아버지회 임원, 운영위원장 총 14명은 지난 24일 오전 8시부터 8시40분까지 ‘아침 등굣길 청렴 캠페인’을 펼쳤다(사진).

재학생과 학부모를 대상으로 한 이날 캠페인은 일상 속 청렴 문화의 확산을 위한 안내 및 다짐과 함께 재학생들에게는 ‘청렴 다짐’이 적힌 홍보물품(휴대용 밴드)를 나눠줬다.

캠페인에 참여한 한 ‘청렴한 동행’ 회원은 “청렴은 우리와는 상관이 없는 이야기인 줄 알았는데, 오늘 캠페인을 통해 아주 가까운 곳의 작은 것도 관련이 있을 수 있음을 알게 됐다”며 “일상생활 속에서 할 수 있는 청렴이 작더라도 결코 작은 것이 아니며, 꼭 실천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문추인 교장은 “우리 학교는 올해 학부모 청렴지킴이 활동을 체계적으로 진행함으로써 청렴의식 강화에 최선을 다해왔다”며 “특히 이번 캠페인은 아버지회 임원과 운영위원장이 함께해 더욱 의미 있었다. 앞으로도 금오교육공동체의 유기적인 협력 체계를 통해 일상생활 속 청렴 문화를 더욱 확산시킬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금오초 ‘청렴한 동행’은 2018년부터 올해까지 6년간 꾸준히 지속되고 있는 학부모 단체로서 학교 앞 교통안전캠페인, 청렴문화 확산 등굣길 캠페인, 봉사활동 등을 펼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