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성 노인대학도… 입학 시즌
홍성 노인대학도… 입학 시즌
  • 노진호 기자
  • 승인 2024.03.08 10: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홍성군 제공
홍북노인대학 입학식 모습. 홍성군 제공

‘건강하고 행복한 복지’ 실현을 목표로 다양한 학습 기회를 제공하는 ‘홍성’ 노인대학이 어르신들의 삶에 활력소 역할을 하고 있다.

군에 따르면 지난 5일부터 7일까지 (사)대한노인회 홍성군지회 주관으로 홍성, 광천, 홍북에서 개최된 노인대학 입학식에는 100여명이 참석했다.

입학식은 어르신들이 직접 참여하는 식전 행사, 노인강령 낭독, 대학장 인사, 내빈 축사 등으로 구성됐으며, 참석한 어르신들은 학창 시절의 설렘을 되새기면서 “매주 열심히 참석해 건강과 활력을 얻어가겠다”고 서로 격려했다.

노인대학은 사회, 문화, 경제, 건강, 인문학 등 다양한 분야의 강좌를 제공함으로써 어르신들이 여가를 더 유익하게 보내고 삶에서의 즐거움과 배움의 기회를 가질 수 있도록 지원한다.

박성래 가정행복과장은 “노인대학 프로그램은 어르신들의 사회 참여와 배움을 통한 성취감을 높이는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다. 이 프로그램을 통해 어르신들이 더 건강하고 행복한 노후 생활을 영위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홍성군의 지원으로 운영되는 노인대학은 올해 홍성노인대학 34기, 홍북노인대학 2기, 광천노인대학 11기를 맞이했다.

또한 오는 12일에는 광천감리교회에서 운영하는 공감사랑나눔회 노인대학 15기 입학식이 예정돼 있으며, 공감사랑나눔회, 갈산농협 노인대학 등 다양한 노인대학이 운영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